1. 고객이 전화로 증상, 비용, 준비사항 등에 관해 수리피아와 상담합니다.
  2. 수리피아에서 고객에게 복구관련 안내 이메일을 보냅니다(선불 작업비 안내, 체크리스트 첨부)
  3. 고객이 선불 작업비를 입금하고, 체크리스트를 작성하여 이메일로 회신합니다.
  4. 수리피아에서 원격으로 고객의 감염되지 않은 PC(이하 '작업용 PC')로 접속하여 감염 예방조처를 합니다.
  5. 수리피아의 안내에 따라 고객이 감염된 매체(하드디스크, SSD, 외장하드 등)를 분리한 후, 작업용 PC에 연결합니다.
  6. 수리피아가 원격으로 랜섬웨어 복구를 합니다.
  7. 복구가 끝나면 고객에게 복구결과 안내 자료를 제공합니다(파일 목록, 복구상태 캡처파일 등).
  8. 고객이 (만족할 경우) 후불 복구비를 입금합니다.
  9. 수리피아는 복구된 결과물을 고객에게 제공합니다.
  10. 복구율이 50%가 되지 않을 경우, 고객은 수리피아에 이를 통지하고 복구비를 환불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