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서 고객 수리피아 비고
1 하드의 개수, 하드 각각의 용량, RAID 수준(RAID 0,1,5,10 등)을 파악한 후, 복구 비용 등에 대해 수리피아와 상담합니다. 고객과 상담합니다. 전화, 무료상담 신청 또는 질의 응답 게시판 을 이용합니다.
2 NAS/DAS/서버 등의 장비와 복구 결과를 저장할 내/외장하드를 수리피아로 보냅니다.   비치된 내/외장하드가 없다면 장비만 보냅니다(나중에 수리피아의 신품 외장하드를 구매하거나 추가로 보냅니다).
3   고객에게 이메일로 안내문을 보낸 후, 선불 작업비 입금 요청을 합니다.  
4 선불 작업비를 입금합니다. 복구를 수행합니다.  
5   고객에게 이메일로 복구결과 안내문을 보내고, 후불 복구비 입금 요청을 합니다.  
6 후불 복구비를 입금하거나, 복구 중단을 요청합니다(결과가 만족스럽지 않을 경우). 장비와 결과 저장 매체를 고객에게 반송합니다.  
6 복구 결과를 받고 확인 후, 결과가 나쁠 경우에는 환불을 요청합니다. (결과가 나쁠 경우) 환불 규정에 따라 고객에게 환불합니다. 환불율 : 후불 복구비의 최대 30% 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