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리피아에서는 약 1년전부터 오프라인 랜섬웨어 복구를 해오고 있습니다. 랜섬웨어는 치료가 쉽지 않고 전염성이 강하여, (원격복구 전문업체임에도 불구하고) 수리피아에서는 그동안 원격복구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그동안 축적된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2016년 5월 1일부터 드디어 랜섬웨어 원격복구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단, 다음과 같은 조건이 있습니다.

  1. 감염된 매체(내/외장 하드디스크, USB/디카 메모리 등)를 원격 복구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감염되지 않은 PC가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내장 하드디스크를 복구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데스크탑 PC여야 합니다(외장 하드, USB/디카 메모리를 복구하는 데는 노트북이어도 무관합니다).

  2. 원격복구용 PC의 추가 감염을 방지하기 위해 철저한 조처를 취해야 하므로 여기에 상당한 시간이 소요됩니다. 또한, 복구된 결과물로 부터도 감염이 가능하므로 추가적인 조처가 필요합니다.

  3. 랜섬웨어 복구비는 선불작업비와 후불복구비로 구분되는데, 원격복구시에는 선불작업비가 100% 할증이 됩니다. 예를 들어 320GB 하드디스크를 기준으로 할 경우, 선불작업비 4만원에 할증료 4만원이 추가되어 8만원이 됩니다. 단, 후불복구비 10만원은 할증되지 않습니다. 참고로, 선불작업비가 3만원 이하일 경우에는 150% 할증 됩니다.

  4. 따라서, 랜섬웨어 원격복구는 해외 또는 지방에 계시는 분들이나 아주 급하신 고객분들에게 우선적으로 권해드리며, 수도권에 계시는 분들은 가급적 내방/퀵 등을 이용해 감염된 매체를 수리피아로 보내주실 것을 부탁 드립니다.

참고로, 기존의 랜섬웨어 원격복구를 한다는 업체 대부분은 복구키 중개업체들로써 단순히 범인에게 몸값을 지불하고 짜여진 시나리오대로 암호화된 파일을 푸는 것일 뿐, 정말로 랜섬웨어 원격복구를 시행하는 곳은 수리피아가 최초입니다.

원격 서비스 10년 전통의 수리피아의 원격복구를 통해, 빠르고 편리하게 랜섬웨어 복구 서비스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